행복 칠곡

칠곡군의회

NEWS 군의회 소식

칠곡군의회 제290회 임시회 개최

칠곡군의회 제290회 임시회 개최

칠곡군의회(의장 심청보)가 지난 3월 9일부터 개최한 제290회 임시회 의정활동을 모두 마치고 3월 15일 폐회했다. 제290회 임시회에서는 전체 의원이 공동 발의한 칠곡군 교복구입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칠곡군수가 제출한 조직개편 반영을 위한 칠곡군 건강가정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 등 일부개정조례안 등 9건을 포함해 총 10건을 처리하고, 2022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으로 이상승 의원과 윤원섭 세무사(조은세무법인 대표세무사), 박상우(前 공무원), 최병규(前 공무원) 등 4명을 선임했다.

칠곡군의회 제291회 임시회 개최

칠곡군의회 제291회 임시회 개최

칠곡군의회(의장 심청보)가 지난 5월 2일부터 개최한 제291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모두 마치고 5월 12일 폐회했다. 제291회 임시회에서는 조례안·동의안 11건을 원안 가결,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을 수정 가결했으며,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을 승인했다.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은 총규모 6,735억 원보다 600억 원이 증액된 7,335억 원으로, 세출예산 심사 결과 일반회계에서 15건, 43억 1,700만 원을 감액하고 전액 내부 유보금으로 조정해 수정 의결했다.본회의를 주관한 배성도 부의장은 “매 회기마다 상정되는 안건 중 중요하지 않은 안건은 한 건도 없다”며 주민의견 수렴은 물론, 철저한 사전절차 이행과 협의를 당부했다.

칠곡군의회 ‘전통시장 활성화 연구회’ 선진지 견학

칠곡군의회 ‘전통시장 활성화 연구회’
선진지 견학

칠곡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전통시장 활성화 연구회(대표의원 이상승)’가 전통시장 활성화 연구를 위한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선진지 견학은 연구 모임회 소속 의원과 용역사 관계자 등이 참석해 전남 하동의 화개장터와 전남 구례의 구례 오일장을 견학했다. 2곳의 시장은 대형마트 등 소비패턴의 변화와 2020년 홍수, 코로나19로 인해 쇠퇴해가는 전통시장을 다시 되살리는 과정에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 화개장터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2021년 ‘특성화 첫걸음 기반조성 분야’에 선정되어 ‘문화관광형 시장’으로의 변모하는 과정을 살펴보았으며, 구례 오일장에서는 ‘구례산수유자연휴양림’ 등 지역의 관광자원을 활용하여 재기하는 모습과 ‘알콩달콩 시장 만들기 사업’의 청년 점포 사업을 살펴보았다.

칠곡군의회 ‘미래의정연구회’ 우수사례 벤치마킹

칠곡군의회 ‘미래의정연구회’
우수사례 벤치마킹

칠곡군의회 ‘미래의정연구회(대표의원 구정회)’는 관광 활성화 및 인구증대방안 연구를 위한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선진지 견학은 연구 모임회 소속 의원과 용역사 관계자 등이 참석해 경주에 있는 경북문화관광공사와 경북산림환경연구원 내 경북천년의숲, 최부자집, 황리단길을 견학했다. 연구회는 경북문화관광공사를 방문해 지역 관광인프라 구축을 위한 자문을 구하고 최신관광 트렌드 청취 및 칠곡의 관광자원 개발 방향을 확인했으며, 경북환경산림연구원을 방문해 관광지 개발의 모범적 사례인 지방정원 경북천년숲정원 조성 현장과 운영현황 및 관람객 추이 등을 살펴보았다.

이슈 칠곡럭키 칠곡을 빛낸 식스 칠곡인,
호국의 도시 칠곡군을 찾은
정전 70주년 기념 특집 [KBS 열린음악회]
에코그린 칠곡지구를 위한 최소한의 실천
제로웨이스트(ZERO-WAS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