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칠곡

칠곡군의회

NEWS 군의회 소식

제292회 칠곡군의회 제1차 정례회 폐회

제292회 칠곡군의회 제1차 정례회 폐회

칠곡군의회(의장 심청보)는 6월 28일 제292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6월 7일부터 운영한 정례회의 막을 내렸다. 제3차 본회의에서는 ‘2022년도 예비비 지출 승인안’과 ‘2022회계연도 결산 승인안’을 의결하고, ‘2023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채택했다. 행정사무감사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총 186안건에 대해 감사를 실시했으며, 군의회는 감사 전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2개 부서(보건소, 일자리경제과)를 선정해 부서표창을 수여했다.
심청보 의장은 “행정사무감사 수감에 협조해 준 모든 칠곡군 공무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비록 오늘은 견제의 역할을 수행했지만, 칠곡군의회는 우리 군 발전과 군민을 위해 함께 나아가는 존재”라고 밝혔다.

제293회 칠곡군의회 임시회 폐회

제293회 칠곡군의회 임시회 폐회

칠곡군의회(의장 심청보)는 7월 19일에 열린 제29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조례안·동의안 등 11건(의원발의조례안 1건)을 의결했다. 제293회 임시회는 7월 13일부터 19일까지 열렸으며, 각 상임위원회로 제출된 안건을 심사하는 한편 최근 집중호우에 따른 현장을 확인·점검하고 예찰활동을 실시했다.
심청보 의장은 “안건이 원활하게 심사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고 재난·재해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사전대비와 신속한 대응체계로 군민의 건강과 안전이 지켜질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칠곡군의회 ‘전통시장 활성화 연구회’ 선진지 견학

칠곡군의회 ‘전통시장 활성화 연구회’ 선진지 견학

칠곡군의회(의장 심청보) ‘전통시장 활성화 연구회’ 모임(대표의원 이상승)은 민간참여로 지역 상권 활성화를 이룬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꼽히는 ‘예산상설시장’을 벤치마킹하고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연구회는 우수지역을 둘러보고 사례 수집을 위해 최근 ‘백종원 효과’로 전국적인 명소로 각광받고 있는 충남 ‘예산상설시장’에서 지역 경제 살리기를 위한 상생 프로젝트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추진됐다.
예산시장은 지난 1월 9일 예산군과 백종원이 ‘예산시장 살리기 프로젝트’를 시작해 인스타, 블로그, 유튜브에서 가장 핫한 곳으로 개장한 지 두 달 만에 18만 명이 이곳을 찾으며 전국적인 명소가 됐다.

제294회 칠곡군의회 임시회 개회

제294회 칠곡군의회 임시회 개회

칠곡군의회(의장 심청보)는 9월 4일부터 9월 11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제294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칠곡군수가 제출한 조례안 6건과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그리고 공유재산관리계획안과 동의안 2건을 처리했다. 세부일정으로는 9월 4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각 안건을 심사하고, 9월 11일 제2차 본회의를 마치며 회기를 종료했다.
제294회 임시회는 한 해의 성과와 결실을 본격 준비하는 회기로, 심청보 의장은 개회사에서 “태풍과 집중호우 대비와 복구에 총력을 기울인 공무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추석맞이 대책 마련과 다가오는 주요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당부했다.

이슈 칠곡칠곡의 하늘과 땅에 우뚝 선 호국의 별
워커 · 백선엽 장군
아트 칠곡대세로 급부상한 숏폼
숏폼으로 알리는 칠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