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합 살리고

칠곡氣UP

이곳을 주목하라!

칠곡군 유망기업·스타기업

칠곡군
유망기업·스타기업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지닌 향토 기업을 발굴하고 육성시키는 것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꼭 필요한 일이다.
매년 칠곡군은 유망기업과 스타기업을 지정해 이들이 더 큰 도약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해오고 있다.
선정된 기업은 향후 3년간 다양한 분야에 걸쳐 최대 2,000만 원까지 칠곡군의 지원을 받게 된다.
올해 유망기업과 스타기업으로 선정돼 성장의 날개를 펼치게 될 칠곡군의 자랑스런 기업은 어느 곳일까.

탄탄한 기술력을 지닌 유망기업

칠곡군 유망기업 지원사업은 지역 내 중소기업 중 기술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발굴하고
지역 전략산업을 이끌어갈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칠곡군에 위치한 중소기업 중 창업 7년 이내, 매출 10억 원 미만인 제조업, 또는 지식기반 기업이 그 대상이다.
신청업체를 대상으로 한 심사 및 현장점검을 통해 올해는 2곳이 선정됐다.

칠곡군 유망기업 지원사업은 지역 내 중소기업 중 기술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발굴하고 지역 전략산업을 이끌어갈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칠곡군에 위치한 중소기업 중 창업 7년 이내, 매출 10억 원 미만인 제조업, 또는 지식기반 기업이 그 대상이다.
신청업체를 대상으로 한 심사 및 현장점검을 통해 올해는 2곳이 선정됐다.

씨엔이노베이션㈜

씨엔이노베이션㈜

가산면 다부리에 위치한 씨엔이노베이션㈜(대표 김희정)은 국내 최대 규모의 천연광물 제올라이트볼 제조업체다. 이 회사가 생산하는 제올라이트볼은 맨발걷기 산책길에 사용되는 친환경 제품으로, 뛰어난 원적외선을 방출하고 다량의 음이온을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씨엔이노베이션은 6단계 친환경 제조공정으로 KC인증을 받은 국내 유일의 브랜드 제올레스트볼을 생산하며 자사 핵심제품 확대를 비롯해 투자유치와 유럽, 일본 등 해외시장 진출도 꾀하고 있다.

㈜엘앤와이

㈜엘앤와이

2022년 설립된 ㈜엘앤와이(대표 오지훈)는 가산면 학하리에 위치한 의료기기 전문기업이다. 의료기기 제품화 연구개발, 생산 및 판매 전반의 위탁개발 솔루션을 제공한다. 뛰어난 기술력 덕분에 한국기계연구원, 포항공과대학,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물론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한국발명진흥회 등 정부 R&D기관과도 협업해 다양한 연구개발을 진행 중이다.

지역경제 리더가 될 스타기업

칠곡군은 2017년부터 혁신성장 잠재력을 갖추고 있는 지역의 3개 기업을 스타기업으로 선정해 왔다.
스타기업은 매출·수출·고용 실적 및 기술개발 노력도 등 전반적인 회사 건실도를 평가해 선정된다.
칠곡군은 이들에게 맞춤형 성장을 지원함으로써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커 나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코모텍

㈜코모텍

왜관읍 금산리에 자리한 ㈜코모텍(대표 윤재만)은 25년 이상의 실리콘 합성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실리콘 전문기업이다. 아시아 최대 규모의 코팅기계를 보유하고 있어 안정적인 생산 경쟁력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자체 R&D센터를 통한 신기술 개발로 다양한 소재를 적용한 양산 기술, 독자적인 코팅 기술, 경화 기술 등을 보유하고 있다.

㈜샘초롱

㈜샘초롱

㈜샘초롱(대표 차훈일)은 신선과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1990년대부터 먹거리를 생산해 왔다. 떡볶이를 주력으로 간편조리 식품을 제조하고 있는데, K-푸드가 널리 알려지며 일본·미국·중국·베트남·대만 등에서 컵떡볶이가 호평을 받고 있다. 최근 직접 수출을 늘리기 위해 해외시장 개척에도 적극적이다.

원풍물산㈜

원풍물산㈜

원풍물산㈜(대표 박창석)은 친환경 흡차음 내장재 전문 기업이다. 현대, 기아, 르노, 쉐보레, 토요타 등 국내외 자동차 브랜드에 제품을 납품하며 높은 기술력과 최신 설비로 부가가치가 높은 부직포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최근에는 한국섬유개발연구원과 함께 천연 가죽을 대체하는 고품질의 비건 스웨이드 소재 개발을 추진 중이다.

Let's 칠곡깊어가는 가을
칠곡은 지금 축제 중
칠곡人기척농촌 빈집, 맡겨만 주세요!
빈집탐험대가 출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