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 늘리고
칠곡군의회
COUNCIL NEWS
의회소식
제297회 칠곡군의회 임시회 폐회
의원발의조례안 등 안건 6건 의결 및 신년 업무보고 실시
칠곡군의회(의장 심청보)는 지난 2월 7일에 열린 제29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조례안 5건(의원발의 1건)을 의결하고 의회의견 1건을 채택했다.
제297회 임시회는 1월 31일부터 2월 7일까지 8일간 열렸으며,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지난 2월 1일까지 조례안 5건과 의견제시의 건 1건을 심의하고 2월 2일부터 6일까지 칠곡군 2024년도 업무계획에 대한 실·과·소별 질의·답변을 실시했다. 이와 관련, 각 상임위원장은 “신년 업무가 원칙에 입각해 순조롭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제298회 칠곡군의회 임시회 폐회
의원발의조례안 등 안건 6건 의결 및
재난재해 예방활동
칠곡군의회(의장 심청보)는 3월 5일 열린 제29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조례안 5건(의원발의조례안 1건)과 공유재산관리계획안 1건을 의결했다.
제298회 임시회는 2월 28일부터 3월 5일까지 7일간 열렸으며,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2월 29일부터 3월 4일까지 제안·제출안건을 보다 심층적으로 검토하고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 결과 안건 6건 중 2건을 수정 가결했으며, 일부 안건에 대해서는 임시회 개회 전부터 사전 토의를 거쳐 의원들 간에 충분한 합의를 도출했다.
칠곡군의회 배성도 의원,
5분 자유발언에서 장사서비스 제공을 위한 화장(火葬)시설 기반 구축 제안
칠곡군의회 배성도 의원(왜관)은 2월 7일 제29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화장시설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을 위해 종합적인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최근 초고령사회의 진입으로 사망률 증가에 따른 화장장 시설 부족 현상이 중요한 과제로 부각되고 있어 장기적 계획 수립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과 사회복지 달성을 위한 화장시설 기반 구축 방안을 제안했다.
특히, 인근 지역 화장장 이용료는 당해 지역 주민보다 높은 비용을 지불하는 등 군민이 부담해야 할 사용료가 가족들에게 경제적 부담을 안겨주는 안타까운 현실을 주장했다.
칠곡군의회 김태희 의원,
공모사업 관리 조례 군의회 통과 이목 집중
칠곡군의회 김태희 의원(북삼·약목·기산)이 제297회 임시회에서 대표 발의한 「칠곡군 공모사업 관리 조례안」이 2월 7일(수) 2차 본회의에서 원안 가결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칠곡군의 실정과 발전 방향에 맞는 공모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하는 군수의 책무 △공모사업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관리계획 수립 △공모사업의 타당성 검토 △예산이 수반되는 공모사업의 의회 사전 보고체계 등을 담았다.
칠곡군의회 이창훈 의원,
‘노후 공동주택 지원사업 확대 시행해야 ’
칠곡군의회 이창훈 의원(북삼·약목·기산)이 대표 발의한 「칠곡군 공동주택 관리 조례 일부개정안」이 3월 5일(화) 제29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원안 가결됐다.
조례 내용은 △공동주택지원 유사사업 시행 후 5년 이후 지원받을 수 있는 조문을 삭제하여 시행주기를 단축하고 수혜범위를 확대 △공동주택 관리사업의 지원금액을 기존 5,000만원에서 8,000만원으로 한도 상향 △500세대 이상인 단지의 자부담 비율 축소로 거주민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는 내용을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