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 늘리고

칠곡군의회

COUNCIL NEWS
의회소식

칠곡군의회, 4대 폭력 예방·청렴 교육 실시

칠곡군의회, 4대 폭력 예방·청렴 교육 실시
칠곡군의회 청렴 실천 결의문 낭독

칠곡군의회(의장 이상승)가 지난 10월 16일 칠곡호국평화기념관 2층 세미나실에서 칠곡군의회 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들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등 4대 폭력 예방교육 및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양성평등기본법’과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실시된 법정 의무 교육이다.
교육 후 참석자 전원은 공직사회의 부패를 예방하고 청렴·공정한 사회 조성에 모범이 되겠다는 내용이 담긴 칠곡군의회 청렴 실천 결의문을 낭독했다. 이상승 의장은 “칠곡군의회 의원들과 직원들의 성인지 감수성을 향상시키고, 조직 내 청렴문화를 확산시켜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하고 공정한 의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칠곡군의회 도시발전연구회, 최종보고회

칠곡군의회 도시발전연구회, 최종보고회 가져
칠곡군 도시재생사업 방향성 제시

경북 칠곡군의회 도시발전연구회는 지난 10월 28일 군의회 회의실에서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왜관읍 도시재생사업과 약목면 도시재생예비사업에 대해 분석해 추후 시행될 도시재생사업의 방향성을 설정하고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지난 4월 16일부터 이뤄졌다. 연구 결과는 입법활동과 정책 대안 제시 등 향후 의정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김태희 대표의원은 “쇠퇴하는 도시의 활성화를 위해 도시재생 사업의 효과를 제고하고, 주민 삶의 질 개선, 지역경제 활성화 등 향후 성공적인 도시재생 사업을 통해 더 살기 좋은 칠곡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칠곡군의회 도시발전연구회는 김태희 의원을 대표로 심청보, 배성도, 오종열, 이상승, 구정회, 이창훈, 권선호, 오용만, 박남희 의원 등 총 10명의 의원으로 구성됐다.

칠곡군의회, ‘자원봉사 릴레이 바통 터치 운동’ 동참

칠곡군의회, ‘자원봉사 릴레이 바통 터치 운동’ 동참
가을철 농촌일손 돕기 활동

칠곡군의회가 지난 11월 8일 ‘자원봉사 릴레이 바통 터치 운동’의 일환으로 가을철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펼쳤다.이날 군의회 의원 10명과 의회사무국 직원들은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명면 봉암리 농가를 방문하여 콩 수확 및 타작 작업을 하는 등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을 실천했다.이상승 의장은 “농업인들의 일손 부족으로 인한 어려움을 이겨내는 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며 농촌 일손 돕기를 추진하게 됐다”며, “칠곡군의회는 앞으로도 영농현장의 애로사항 청취를 통해 농업인과 소통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정책 마련에 항상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칠곡군의회, 개원 33주년 기념행사 개최

칠곡군의회, 개원 33주년 기념행사 개최
지난 발자취 되새기며 새로운 도약 다짐

칠곡군의회는 지난 11월 25일 칠곡군의회 본회의장과 왜관수도원 문화영성센터에서 개원 33주년을 기념하는 뜻깊은 행사를 개최했다. 초대 칠곡군의회는 지난 1991년 지방자치제도의 부활과 함께 개원한 뒤 군민의 뜻을 대변하며 지역 발전에 기여해 왔다. 이날 기념식은 지난 33년간의 성과와 변화를 되돌아보며 지방자치의 가치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자리였다.
행사에서 참석자들은 의정 33년사 기념영상물을 보며 군민과 함께한 33년 역사의 시간을 공유했다. 또 칠곡군의회 발전에 기여한 전직 의원에게 공로패 전달과 전·현직 의원 소통간담회도 진행됐다. 이상승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칠곡군의회가 오늘날 군민의 신뢰를 받으며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선배 의원님들의 헌신과 노고 덕분”이라며 “여러분이 남기신 소중한 유산을 이어받아, 앞으로도 군민과 함께하는 칠곡군의회로 더욱 발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칠곡人기척꿈을 향한 칠곡군 학생들의 여정에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습니다
칠곡이야기장난감 기부로 동남아에 전한 희망
칠곡군 아이누리 장난감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