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 늘리고
칠곡군의회
COUNCIL NEWS
의회소식
제300회 칠곡군의회 임시회 폐회,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438억6천700만원 처리
칠곡군의회(의장 심청보)는 5월 14일 열린 제30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을 의결하며 회기를 마쳤다. 제300회 임시회는 5월 7일부터 8일간 열렸으며, 회기 중 다른 안건 없이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만을 집중적으로 다뤘다. 첫날인 5월 7일부터 10일까지 각 상임위원회의 예비심사를 거쳐, 13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본심사가 이뤄졌다. 당초 칠곡군수로부터 제출된 예산안은 올해 본예산 7천163억원에서 447억원을 증액한 7천610억원이었으나, 일반회계에서 31건을 감액해 최종 438억6천700만원으로 수정의결했다. 감액된 8억3천300만원은 칠곡군 내부유보금으로 조성돼 예비비로 편성될 예정이다. 심청보 의장은 “수정의결된 예산안이 원활히 집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며, “의회도 비회기 기간 중 행정사무감사 역량을 끌어올려 사무감사에 대비할 것”이라 밝혔다.
제301회 칠곡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
제9대 의회 전반기 의정활동 사실상 마무리
칠곡군의회는 지난 6월 7일부터 27일까지 21일간의 일정으로 제301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칠곡군에서 제출한 안건 4건(조례안3, 동의안1)을 비롯해 ‘2023년도 예비비 지출 승인안’, ‘2023회계연도 결산 승인안’을 처리하고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6월 7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6월 20일 제2차 본회의, 6월 27일 제3차 본회의가 열렸으며, 각 일정에 맞춰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안건심사가 진행됐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는 배성도, 오종열, 이상승, 권선호, 박남희 의원 5명이 선임됐으며, 위원장에 권선호 의원, 부위원장에 배성도 의원이 각각 선임됐다. 심청보 의장은 “군민의 입장을 대변하는 안건 심사와행정사무감사의 철저한 실시”를 당부하며, “의회는 군민과 함께 새로운 칠곡군을 만드는 데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심청보 칠곡군의회 의장,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칠곡군의회 심청보 의장이 대한민국 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에서 공로를 인정받아 3월 12일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전국 226개 시· 군·자치구의회 의원 가운데 지방 의정 발전과 주민 화합을 위해 헌신적으로 활동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지방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심청보 의장은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 정신으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왔으며, 의원 연구단체 활동으로 의원역량강화에도 전력을 다해왔다.
칠곡군의회 이상승 의원,
국립공원공단으로부터 감사패 수상
칠곡군의회 이상승 의원은 팔공산도립공원의 국립공원 승격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아 3월 4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지천, 동명, 가산이 지역구인 이상승 의원은 평소 팔공산에 대한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활동하여 국립공원 승격에 기여하였으며, 향후 탐방시설과 접근성 개선 등 체계적인 관리를 위한 의견제시 등 공단 발전에도 크게 기여한 점이 높게 평가 받았다.
칠곡군 도시발전연구회, 선진지 견학
칠곡군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칠곡군 도시발전연구회(대표의원 김태희)는 지난 5월 27일 도시발전을 위한 발전방안 정책 연구(도시재생 중심)를 위한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선진지 견학은 연구회 소속의원, 용역 관계자 등이 참석해 영주시 남산선비마을, 구성마을 등을 견학했다.
연구회는 칠곡군 도시발전의 발전방안 정책 연구(도시재생 중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도시재생사업 우수지역을 둘러보고, 사례 수집을 위해 칠곡군과 유사환경을 지닌 영주시 남산선비마을, 구성마을을 대상지로 선정해 견학을 실시했다.
김태희 대표의원은 “ ‘현장에 답이 있다’는 생각으로 살폈는데, 실패 사례를 통해 배울 점이 많았다”며 “이번에 수집한 자료는 정책 연구에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칠곡군 도시발전연구회는 김태희 의원을 대표로 심청보, 배성도, 오종열, 이상승, 구정회, 이창훈, 권선호, 오용만, 박남희 의원 등 총 10명이 연구회에 참여하고 있다.